신갈 센토피아 펜타아너스3

용마로지스, 부동산 자산 매각…투자 재원 520억원 마련

“투자 재원 마련 통해 100주년 향한 신 성장 동력 확보”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자회사 용마로지스는 용인기흥 PFV에 보유 중인 토지와 건물을 매각한다고 29일 밝혔다.

매각하는 물건은 용마로지스가 보유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소재 부동산으로 매각금액은 약 520억원이다.

용마로지스는 매각 대금을 신허 브센터 건립 등 인프라 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 허브센터는 대외적으로 늘어나는 화주 물량에 용이하게 대응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건립된다. 회사 측은 신 허브센터를 통해 업무 효율성은 물론 수익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마로지스 부지를 매입하는 용인기흥 PFV는 부동산 투자 개발을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 법인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용인기흥 PFV에 출자할 계획이다.

용인기흥 PFV는 매수한 부지의 위치적 특성을 고려해 공동주택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수익성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부지 매각과 PFV 출자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수익성을 높여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신 성장 동력을 지원하기 위해 결정됐다.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소재한 자회사 수석의 공장과 건물을 아시아허브 PFV에 1750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생산 효율성 확보와 수익성 강화를 위해 수석의 공장 이전을 비롯한 신공장 시설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은 자산 효율화를 통해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적재적소에 맞는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100년 역사를 향해 전진하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성장 동력 강화와 신사업 기반 확보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준 기자 ansang@viva100.com

출처:브릿지경제

 

https://nilawondomae.co.kr/